본문으로 이동하기

언론보도

토핑폭탄김치찜&김치찌개 / 치밥대장숯불양념92치킨 /정통대패김치구이 /블랙국밥 등을 운영하는 신생 프랜차이즈 회사 괴짜푸드컴퍼니가, 회사설립 1년만에 매장수 100개 매장을 돌파했다.

 

괴짜푸드컴퍼니는, 30세의 젊은 대표자를 필두로 소자본 창업을 공략한 회사로, 배달창업TV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소자본 창업의 양면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현재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는 샵인샵, 원팩 방식이 아닌 대량조리 후 소분 조리 방식을 사용하여 비효율적으로 올라간 재료비를 낮추고, 소비자는 만족시키면서도 점주의 수익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토핑폭탄김치찜은 기존의 같이 끓이는 김치찜의 틀을 벗어나, 진한 사골육수에 장시간 끓인 김치찜에 구워진 고기를 올려서 나가는 토핑 방식의 김치찜을 만들어 70개 매장을 돌파했다.

신규 브랜드인 블랙 국밥은, 배달매장으로 테스트를 마치고 가산디지털단지 부근에 오픈했고, 오피스 상권에 특화되어 점심시간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고, 배달로도 맛을 볼 수 있다.

 

유호상 대표는, 앞으로의 회사 방향성에 대해 유행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들을 약간의 개성을 더해서 어떤 상권에서든 먹힐 수 있는 안정적인 아이템들을 기획하려 한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경제상황이 안좋은 상황에서 앞으로 배달시장이 어떻게 변할지, 그 과정에서 기적적으로 성장한 괴짜푸드컴퍼니는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 외식업 IT 전환 ‘토더’는 ‘토핑폭탄김치찜&김치찌개’ ‘치밥대장 숯불양념구이치킨’ 등의 브랜드 운영사 (주)괴짜푸드컴퍼니와 푸드테크 기술을 활용한 미래 매장 구현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토더의 연구, 개발진들과 괴짜푸드 관계자가 협력하여 푸드테크 기술을 활용한 선진화된 배달 전문 매장을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괴짜푸드 본사...
  • 토핑폭탄김치찜&김치찌개 / 치밥대장숯불양념92치킨 /정통대패김치구이 /블랙국밥 등을 운영하는 신생 프랜차이즈 회사 괴짜푸드컴퍼니가, 회사설립 1년만에 매장수 100개 매장을 돌파했다. 괴짜푸드컴퍼니는, 30세의 젊은 대표자를 필두로 소자본 창업을 공략한 회사로, 배달창업TV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소자본 창업의 양면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현재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
  • 외식업 경험이 전혀 없는 20대 청년이 맨손으로 외식사업에 뛰어들어 2년만에 5개가 넘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매장을 80개나 오픈했다. 식당 아르바이트 경험은 커녕 설거지도 해본 적이 없는 청년이다. 식당창업에서 괴짜같은, 이 청년은 괴짜푸드컴퍼니의 유호상 대표(29세)다. 유 대표가 개발한 브랜드는 <토핑폭탄김치찜&김치찌개>,<치밥대장 숯불양념구이치킨>, <괴짜반점>,...
상담문의 매장찾기